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타 시티즌

인사이드 스타시티즌 : Cooking With Gas

인사이드 스타시티즌은 스타시티즌의 개발상황을 알려주는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에서 소개되는 내용들은 지금 인게임에 적용되어있는 기능이 아닌 앞으로 추가될 기능이라는 것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번 Cooking With Gas는 전반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가스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며, 중반부 이후로부터 각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플레이어 모션에 대한 예시를 보여줍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반부 : 가스 시스템의 대략적인 설명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깊이, 계층적 구조에서의 여러가지 빛 합성으로 인한 전체적인 형태 등을 설명합니다.

또한 행성으로 인해 그늘이 질 경우 해당 가스 부분만 어두워집니다.

 

이하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대충 영상대로 구현되겠구나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듯...

 

 

 

중반부 : 모션 관련 이야기

 

근거리에서 자동소총, 샷건 등에 따라 피격 시 일어나는 화면 흔들림 및 넉백의 강도를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피격 당할 때 SMG의 경우 AR에 비해 화면흔들림의 레벨이 낮으며, 샷건의 경우 근접피격 시 넘어지는 효과(넉백)가 생깁니다. 또한 넘어지는 경우 바로 일어나는게 아닌 누운 채로 즉시 권총을 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폭발에 대해서도 날아가서 넘어지는 효과가 있으며, 앞으로 넘어지냐 뒤로 넘어지냐에 따라 날아가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앞:3미터, 뒤: 1.5미터)

 

수류탄이 근거리에서 터질 시 화면 흔들림 효과가 생깁니다. (지금까지 없었던게 신기하네요)

 

적 AI가 공격 할 때 사선에 다른 AI가 있으면 해당 AI가 피격당합니다.

고전게임 둠 시리즈에서 몬스터 내분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반부 : 함선 움직임에 따른 모션 변화 및 넉백 효과

 

함선이 어떻게 움직이냐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방향 에너지가 부여됩니다. 일정 에너지 이상으로 받을 경우 넘어집니다.

이건 영상으로 보시면 확 와닿습니다. 아마 함선의 선회 등으로 인한 중력 변화 시 함선 내 이동에 제약이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